비빔블, '언리얼 페스트 2024'서 '크로스플랫폼 기반 전시 사례 및 최적화' 주제 강연

언리얼 페스트 2024에서 강연하는 이성민 비빔블 이사. 사진=비빔블
언리얼 페스트 2024에서 강연하는 이성민 비빔블 이사. 사진=비빔블

비빔블은 자사의 이성민 이사와 최준석 리드가 지난 29일 에픽게임즈가 개최한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에 강연자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비빔블은 언리얼 페스트 2024에서 '크로스플랫폼 기반의 전시 사례 및 최적화'를 주제로 전시 컨텐츠 플랫폼의 크로스플랫폼 개발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최적화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HOLO MR'과 '버튜디오(Virtudio)', '비커스(bicus)'에 대해 소개했으며, HOLO MR은 가상현실과 홀로그램을 융합한 프로젝트로, 청중은 고글을 착용하지 않고 홀로그램을 통해 VR플레이를 관람할 수 있다.

최근 스팀 얼리 억세스를 통해 발표한 버튜디오는 메타휴먼 프레임워크 기반의 버튜버 솔루션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버튜버를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6일 정식으로 오픈한 비커스는 방송 스트리머 및 유저가 쉽게 3D 방송 공간을 제작하고, 유저 간에 쉽게 공유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최준석 TA 리드는 언리얼5에서의 모바일 디퍼드 쉐이딩 모델을 사용한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오브젝트 런타임 스트리밍 처리 방식의 효율적 방안에 대한 주요 사항을 공유했다.

이성민 비빔블 이사는 “자사 서비스를 개발하며 여러 플랫폼 대응 시 겪었던 사례와 최적화 사항들에 대한 많은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언리얼 페스트 2024에 참석한 많은 참석자들이 해당 내용들을 참고해 효율적인 작업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비커스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버튜디오는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