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Inc.(디비아이엔씨)가 소액단기전문보험사를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보험 플랫폼 서비스인 'Yes, Sure'(예스슈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예스슈어는 사용량에 따라 비용을 부과하는 과금 방식의 보험서비스 플랫폼으로, 보험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액단기보험사는 최소한의 초기 구축비용으로 보험가입 및 계약 유지 관리, 보험금 신청 등 필요한 보험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예스슈어는 보험 Core영역, 채널 관리 영역 및 대외계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외계는 Yes, Sure FEP(Front-End Process)로 기존 보험사에서 운영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감독기관에서 제시하는 보안 규제 표준에 부합하는 보안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시스템 보안에 대한 우려도 해소했다.
또한 펫보험 및 여행자보험 등 소액단기보험 판매는 물론 휴대전화 파손보험 등 비보험 기업에 의해 제공되는 임베디드 보험, 중대형 보험사를 대상으로 한 2nd Core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다.
김성경 DB Inc. 부사장은 “All-in-One 보험업무 시스템인 예스슈어가 소액단기보험사로 진출하기 위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소액단기보험업 시장에서의 사업 경쟁력을 선점하기 위해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
이원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