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은 11일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24 아주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 페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6번째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수원시 후원, 아주대의료원 주관으로 진행하는 산학연병 공동 심포지엄으로 '아주대의료원 R&D 기술사업화 성과 교류 및 네트워킹'을 주제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김철호 아주대의료원 첨단의학연구원장의 인사 말과 장수석 수원시 기업유치단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박상규 아주대 교수가 '기술사업화 대표 사례'란 제목으로 초청 강연을 한다.
이어 세션 1에서 △개방형실험실(박성수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 대표, 김동조 이뮨앱스 대표) △바이오코어사업단(김재기 메디마인드 수석, 최상돈 에스앤케이테라퓨틱스 대표) △아주대 의과대학(정선용 아주대 의대 교수) △아주대병원(박도영 아주대 의대 교수) 등 기술사업화 우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기술사업화 추진 전략'을 주제로 △수원시 기업 지원 프로그램(김지영 기업유치단 팀장) △단계별 투자 유치 전략(류승민 인베스트 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 △아주대의료원 기술사업화 추진 전략(백승우 아주대의료원 교수) △바이오코어사업단 추진 전략(정아람 바이오코어사업단 사무국장) △개방형실험실 추진 전략(정종헌 개방형실험실 사무국장) △연구자 네트워킹 및 간담회 등이 진행된다.
의료원 관계자는 “이 페어는 바이오·헬스 분야 연구자 간 교류 확대 및 공동연구 증진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연구개발(R&D) 연구성과 등 기술사업화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이날 개방형실험실, 바이오코어사업단 사업 소개 및 참여기업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