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의료원,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 페어' 개최

2024 아주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 페어 포스터
2024 아주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 페어 포스터

아주대의료원은 11일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24 아주 바이오·헬스 사이언스 리서치 페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6번째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수원시 후원, 아주대의료원 주관으로 진행하는 산학연병 공동 심포지엄으로 '아주대의료원 R&D 기술사업화 성과 교류 및 네트워킹'을 주제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김철호 아주대의료원 첨단의학연구원장의 인사 말과 장수석 수원시 기업유치단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박상규 아주대 교수가 '기술사업화 대표 사례'란 제목으로 초청 강연을 한다.

이어 세션 1에서 △개방형실험실(박성수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 대표, 김동조 이뮨앱스 대표) △바이오코어사업단(김재기 메디마인드 수석, 최상돈 에스앤케이테라퓨틱스 대표) △아주대 의과대학(정선용 아주대 의대 교수) △아주대병원(박도영 아주대 의대 교수) 등 기술사업화 우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기술사업화 추진 전략'을 주제로 △수원시 기업 지원 프로그램(김지영 기업유치단 팀장) △단계별 투자 유치 전략(류승민 인베스트 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 △아주대의료원 기술사업화 추진 전략(백승우 아주대의료원 교수) △바이오코어사업단 추진 전략(정아람 바이오코어사업단 사무국장) △개방형실험실 추진 전략(정종헌 개방형실험실 사무국장) △연구자 네트워킹 및 간담회 등이 진행된다.

의료원 관계자는 “이 페어는 바이오·헬스 분야 연구자 간 교류 확대 및 공동연구 증진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연구개발(R&D) 연구성과 등 기술사업화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이날 개방형실험실, 바이오코어사업단 사업 소개 및 참여기업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