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 '베테랑2' 음악감독 참여…5일 정오 OST공개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가수 장기하가 맛깔나는 음악과 함께 황정민·정해인 주연 영화 '베테랑2'의 액션매력을 높인다.

CJ ENM 측은 장기하 음악감독의 영화 '베테랑2' OST가 5일 정오 공개된다고 전했다.



공개되는 OST 트랙은 총 52트랙으로 구성된다. 장기하 음악감독이 새롭게 창작한 일렉·헤비메탈 포인트의 '해치', 故방준석 음악감독이 작곡한 시그니처 테마 '베테랑 팀(Team Veteran)'의 로큰롤 버전까지 영화 스토리라인에 부합하는 자연스러운 곡 구성과 흐름들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장기하 음악감독은 “나도 모르게 '베테랑2'의 시나리오를 정말 재미있게 읽고 있었다. 그 다음 순간 정신을 차려보니 다시 작업을 하고 있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어 “류승완 감독의 다른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정말 쉴 새 없이 몰아붙이는 액션과 스토리 전개를 따라가면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경험이 될 것이다”며 “영화를 재밌게 쭉 보고 극장을 나서면 '아, 우리 사회가 좀 어떤가' 생각도 해 볼 수 있을 만한 영화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 '베테랑2'는 베테랑 서도철 형사(황정민)의 강력범죄수사대에 막내 형사 박선우(정해인)가 합류하면서 연쇄살인범을 쫓는 액션범죄수사극으로, 오는 13일 극장개봉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