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지난 4일 NS푸드페스타의 성공 개최를 위해 원광대학교 RIS 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17년동안 진행해온 식품 문화 축제로, 2022년부터는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수도권에서 전북 익산으로 무대를 옮겼다.
NS홈쇼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푸드페스타를 통해 지역 상생협력과 함께 교육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산학협력 인재양성에 기여하는 행사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업무협약 이후 NS홈쇼핑은 원광대학교 RIS 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NS푸드페스타 농생명·바이오(푸드테크 및 바이오소재) 분야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비교과·심화 프로그램의 구축·개발·운영에 관한 사항에 협력할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NS푸드페스타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전북 지역의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원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푸드페스타가 식품 축제로서 알찬 체험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NS푸드페스타'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