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번호+114' 누르면 추석 명절 생활정보 드려요

114번호안내서비스는 명절 음식 업체, 대형마트 운영시간, 병원·약국 등 위치 기반 정보를 안내한다. 사진=KTis
114번호안내서비스는 명절 음식 업체, 대형마트 운영시간, 병원·약국 등 위치 기반 정보를 안내한다. 사진=KTis

KTis는 114번호 안내서비스를 통해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중 자주 찾는 생활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주변 명절 음식 업체를 안내받아 다양한 추석 음식을 준비할 수 있다. 특히 명절 음식 배달 서비스를 문의하면 해당 업체를 통해 명절 음식을 집으로 받아볼 수 있다.

명절 기간에 운영하는 대형마트의 영업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가까운 마트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불필요한 외출을 줄일 수 있다.

또한 24시간 운영하는 내 주변 병원·약국 정보를 문의하면 위급상황 시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거리 운전 대비 차량 점검을 위해 근처 자동차 정비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차량 고장 시 긴급출동 서비스를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다.

114에 번호 등록을 희망하는 업체는 가입된 통신사 고객센터에 무료로 신청할 수 있고, '우선번호안내서비스'에 가입하게 되면 특정 상호를 모르는 114 이용자에게 내 가게 정보가 우선적으로 안내된다.

조일택 KTis 데이터서비스혁신본부 본부장은 “매년 명절 시즌 114번호안내서비스에 문의하시는 고객을 위해 즐겁고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전화 한 통으로 쉽고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