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9월 황금빛 동행축제에 참여하고 28일까지 소상공인 전용 영상 기획전 '소비더마켓'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영상으로 소상공인 상품을 소개하는 소비더마켓은 좋은 품질의 상품에도 불구하고 판매,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에게 판로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
28일까지 열리는 '9월엔 황금빛 혜택 풍성하구 알뜰하9' 기획전에서는 무설탕 디카페인 '오트릿 밀크티시럽', 유기농 원물을 통째로 갈아만든 '누팬트리 ABC쥬스', 가시 없이 부드러운 '황태특수부위집 살코기 황태채' 등 약 1600개 소상공인 상품을 선보인다,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2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받을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준비했다. 오아시스마켓 자체 할인에 20% 할인 쿠폰을 더하면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적극적인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해 일부 상품을 직매입해 전국 50여 개 매장에 함께 선보이는 등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활용한다. 대표 직매입 상품은 해아람영농조합법인의 '4색 송편반죽 세트(깨소포함)'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예약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세한 구매 후기를 남긴 고객을 추첨하여 총 30명에게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9월 동행축제 기간을 맞아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상품이 더 널리 알려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