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관련 국제표준이다.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서울 송파구 본사를 포함해 중앙물류기지, 피패킹센터, 배민라이더스쿨 등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사업장에 대해 인증 받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임직원들의 안전한 환경을 위해 자체적으로 안전보건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비상상황 매뉴얼을 작성해 운영하고 있다. 사내에 안전보건전담조직을 신설해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중앙물류기지·피패킹센터를 대상으로는 혹한기·혹서기 시기별 맞춤 모니터링과 사고예방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중앙물류기지·피패킹센터 위험성 평가를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심뇌혈관질환 발병위험 평가를 병행한다. 국내 배달플랫폼 유일 이륜차 교육기관인 '배민라이더스쿨'을 운영하며 안전한 배달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앞으로 모든 임직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보건 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
변상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