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교연, 생성형 AI 구축 위한 활용 방안과 신사업 이슈 및 신상업화 세미나 개최

제공:산업교육연구소
제공:산업교육연구소

산업교육연구소가 오는 11일 '생성형 AI 구축을 위한 활용 방안과 신사업 이슈 및 신상업화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산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추진되고 국가, 기업, 개인에 이르기까지 생성형 AI의 활용도는 신 기류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현재 AI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생성형 AI 기술은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세미나 주제는 △생성형 AI 글로벌 동향과 기업 전략 △기업 생성형 AI 활용 업무 효율화 및 혁신 전략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분석 전략과 시장 트렌드 △생성형 AI 기반 물류 로봇 분야의 혁신 기술개발 및 생산 효율 극대화 방안 △생성형 AI의 도입으로 인한 패션 이커머스의 변화 등으로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 진행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본 세미나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해 우리 기업의 현주소를 분석하고 미래 기술 기회 선점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주제가 발표되는 자리”라며 “많은 참여와 성원을 통해 신기술 개발의 활로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