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댄스 게임 '럽플레이스(LUVPLACE)'가 다방면의 업데이트를 끝내고, 유저들과 새롭게 호흡한다.
6일 게임 전문 개발사 캐킷(공동대표 강보선, 서흥석)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게임 '럽플레이스(LUVPLACE)'의 초대형 업데이트 'MAKE UP' 정식반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럽플레이스(LUVPLACE)'의 'MAKE UP' 업데이트는 볼륨업, 스펙업, 혜택업 등의 수식어과 함께 스텟·토너먼트·커플시스템 등의 개편과 신규 SKRRR 시스템 적용, 플래닛·페어리테일 등 아이템 통합 등의 포인트가 반영됐다.
우선 기존 판정에 더해 5연속 퍼펙트 등의 추가점수 획득이 가능하도록 스탯을 변경하는 동시에, 유저 격차를 줄이는 랜덤요소 포인트의 SKRRR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또한 '순위+참여 인원'별 추가보상과 함께 댄스홀의 보상규모를 늘리는 한편, 실시간 댄스 배틀이 이뤄지는 토너먼트 시스템도 스코어전·승점전 등의 난이도 구성과 함께 매주 3회 규모로 확장한 것도 돋보인다.
이와 함께 플래닛과 페어리 테일 뽑기를 '럽스페이스'로 하나로 통합하면서 뽑기 기준을 500루비 규모로 낮춰 부담을 줄였으며, 커플 아이템 '심쿵이'와 커플 버프 4종(골드, 경험치, LP, 스타코인) '커플버프 버닝' 등 콘텐츠 영역도 확장했다.
캐킷은 이러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 접속시마다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 소환티켓 총 1000장 선물과 함께, 이전에 획득한 MAKE UP 코인으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MAKE UP 코인 교환',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을 다른 보상으로 교환하는 '아이템 교환', 출석 일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매일매일 출석보상', 토너먼트 랭킹 보상으로 획득한 토너먼트 코인을 보상과 맞교환하는 '토너먼트 코인 교환', 이밖에 룰렛을 돌리거나, 접속 유지 시간별 룰렛 티켓 수령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럽플레이스 개발 디렉터는 “이번 MAKE UP 업데이트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것처럼, 개발자 모두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 궁극적으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고, 더 많은 보상을 지급해 만족감을 전달하는 전체적인 개선에 많은 공을 기울였다”고 소개하며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게임성과 보상안 모두 큰 폭으로 향상되는 만큼, 잠시 게임을 떠난 유저분들도 복귀해 다시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게임 알리기'에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
박동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