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알린다…공식 홈페이지 개설

현대로템이 9일 차세대 수소 모빌리티 '수소전기트램'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는 개발 역사부터 디자인, 기술력 등 주요 특징까지 차량 관련 핵심 내용을 집약한 온라인 기반 홍보 플랫폼이다. △차량 프리뷰 △개발 역사 △디자인 △기술력 등 수소전기트램을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홈페이지.

차량 프리뷰 영상은 수소전기트램의 내·외부 디자인을 다양한 각도로 담았다. 현대적 도심 경관과 어울리며 고층 건물 사이와 교각 위를 달리는 수소전기트램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수소전기트램 개발 역사를 담은 특별 다큐멘터리 영상도 수록했다. 영상은 수소전기트램 개발 취지인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혁신'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차량 개발 경과와 지속 가능성 등을 전달한다.

디자인 파트에서는 수소전기트램의 다양한 이미지 콘텐츠를 통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외관을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는 360도 뷰와 객실·운전실 가상현실(VR) 이미지로 전체적인 형상을 볼 수 있다.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차량 정보.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 차량 정보.

기술력 파트는 수소연료전지 등 수소전기트램에 적용한 핵심 기술 사양과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작동 원리 설명, 차량 제원, 효율성 등 세부 요소를 소개한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시민 곁에서 혁신 교통 편의를 제공할 수소전기트램을 쉽게 이해하도록 홈페이지를 제작했다”며 “다양한 영상과 이미지로 보는 재미를 더한 홈페이지로 수소전기트램이 더 친숙하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 수소 브랜드 전략 'HTWO' 일환인 수소전기트램은 그룹의 수소 모빌리티 핵심 사업 중 하나다. 현대로템은 수소전기트램을 비롯해 동차, 기관차, 고속열차까지 수소 기반 철도차량 풀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