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노하우 집약한 김치냉장고 출시...대형가전으로 카테고리 확장

풀무원은 최적의 온도로 김치를 신선하게 유지하고 다양한 식재료 보관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주방가전 '풀무원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은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소형 요리가전에 이어 이번에 대형 주방가전까지 가전사업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풀무원 김치냉장고. [자료:풀무원]
풀무원 김치냉장고. [자료:풀무원]

풀무원은 야채, 과일, 육류 등 다양한 식재료도 보관하고자 하는 소비자 요구에 발맞춰 고유의 발효기술 노하우를 적용해 김치와 다양한 식재료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풀무원 김치냉장고'를 선보인다.

풀무원 김치냉장고는 풀무원만의 발효과학으로 구현한 '톡톡김치' 제품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는 풀무원의 김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됐다. '풀무원 고메 냉각 시스템'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여 김치와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냉기 토출구가 칸칸이 적용돼 보관 위치에 상관없이 냉기를 균일하게 전달해 언제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넉넉한 148Lℓ의 용량으로 구성돼 대형 김치통뿐만 아니라 냉장 보관이 어려운 곰솥이나 부피가 큰 수박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4가지 온도전환 모드(김치, 냉장, 냉동, 풀무원 고메)를 제공해 가정 내 서브 냉장고로도 활용 가능하며, 2가지 숙성 모드(고메 숙성, 자연 숙성)를 통해 원하는 김치 상태에 최적화된 보관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풀무원 김치냉장고는 트렌디한 피치 베이지 컬러를 적용해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전면 글래스 소재와 히든 디스플레이를 통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구현했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풀무원의 김치 제조 및 보관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인 김치냉장고뿐만 아니라 요리가전부터 주방가전까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가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김치냉장고 가격은 84만9000원이며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쿠팡, G마켓, 풀무원 공식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