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치 교육센터(대표 이종관)는 10월 2일(수) 빅데이터 애널리스트 무료취업교육과정을 개강한다.
빅데이터는 우리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컴퓨터, 스마트폰(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전자기기에서 활용되는 데이터의 집합체를 말한다.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성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간 유기적 순환 가치를 창출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장 주목받는 직군이다.
데이터 분석가는 데이터를 수집, 전처리, 시각화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창출 역할을 수행하며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 검증, 해결의 과정을 거친다.
메디치 교육센터의 빅데이터 분석 애널리스트 과정은 파이썬, SQL, AI 딥러닝, 텐서플로우, 머신 러닝을 활용하며 통계 분석 및 시각화에 초점을 맞춘 데이터 분석가 직무 교육으로 교육과정은 취업희망자 대상 무료교육으로 진행.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활용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수집과 저장, 웹 크롤링 프로젝트,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라이브러리 활용 등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 tool을 활용해 실제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직무 전문교육으로 올해 10기수를 개강한다.
메디치 교육센터는 빅데이터 애널리스트 교육을 개강하며 서울경제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부처와 함께 디지털 트윈 교육을 이어간다.
아울러 메디치 교육센터는 유니티, 언리얼 공인 교육기관으로 빅데이터, 생성형 AI 과정을 비롯 정보 보안 및 기술사 자격증 대비반 양성과정, 게임엔진 개발을 비롯 웹툰 제작 교육 등 다양한 디지털 IT 콘텐츠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