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베이스, 대용량 대기열 관리 솔루션 '엑스큐 v1.0' GS인증 1등급 획득

엑스큐 v1.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소프트베이스
엑스큐 v1.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소프트베이스

HTML5 기반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발 솔루션 전문 업체 소프트베이스는 대용량 대기열 관리 솔루션 'xQueue(엑스큐) v1.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작년 금융감독원은 접속 장애로 인한 금융 소비자 불편 및 사회적 혼란을 막기 위해 '금융IT 안전성 강화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발표했다. 대형 이벤트의 동시 사용자 유입량을 예측하기 어려워 시스템 증설 계획에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많은 금융사가 유량 제어 기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소프트베이스의운 엑스큐 v1.0는 동기 대기열 10만 이상 대량 트래픽 관리, 고객 친화적인 대기창 제공, 도메인 수 제약 없는 대기룸 제공, 실시간 유량 제어 현황 모니터링, 우회 시도 차단 기능 등을 제공하며, 기타 관련 제품 사용에 대한 컨설팅도 함께 제공한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 경쟁력 향상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소프트베이스 관계자는 “xQueue(엑스큐) v1.0은 국내 금융사뿐만 아니라 해외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며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이슈를 해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형 이벤트 트래픽 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