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공인 교육기관으로 메디치 교육센터(대표 이종관)가 선정됐다.
1991년 설립되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파트너사들에 지원 목적으로 설립된 에픽 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개발에 참여하는 자회사로 기어스 오브 워, 포트나이트 등 유명게임 개발한 세계 정상급 게임개발사로 2009년 에픽게임즈 코리아를 설립했다.
한국 시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엔진 라이선스, 기술지원, 엔진개발, 엔진 한글화, 교육 세미나 등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는 한국 개발자들과 개발자 지망생들을 위한 교육 세미나를 지원하고 있다.
메디치 교육센터는 에픽게임즈의 공인 교육 센터로 언리얼 공인강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의 언리얼 엔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에픽게임즈와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게임 개발자와 기업 전문가, 언리얼 엔진 활용한 예비 게임개발자들을 위해 △언리얼 엔진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언리얼 엔진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언리얼 엔진 활용 XR콘텐츠 제작 △언리얼 엔진 개발자 양성과정 등 다양한 언리얼 교육을 개강하며 게임 개발자, 기업 관계자의 산업 분야 강좌를 제공했다.
한편 메디치 교육센터는 언리얼 공인교육기관으로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영화, 방송, 라이브, 애니메이션 등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도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