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소프트의 '제니퍼 쿠버네티스 v1.0'은 컨테이너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과 쿠버네티스를 통합 모니터링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제니퍼 쿠버네티스는 클러스터 내에서 운영 중인 워크로드, 파드, 리소스 사용 현황을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는 직관적인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파드에서 운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정보를 성능 정보와 통합해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통합 대시보드와 쿠버네티스의 워크로드를 포함한 모든 리소스를 조회할 수 있는 리소스 모니터링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강력한 분석 도구로 문제 원인을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다.
- 국내외 주요 경쟁제품과의 차별성
▲ 클러스터를 한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는 클러스터 대시보드의 특별한 디자인으로 직관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제니퍼 APM과 쿠버네티스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수집 데이터를 '서비스 지표 CRD'로 제공하여 오토스케일링에 활용할 수 있다. 제니퍼 쿠버네티스의 APM 에이전트 자동 배포 기술은 배포와 동시에 서비스 중단 없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 수출 계획 및 올해 제품 매출 목표
▲ 현재 일본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 수출하고 있다. 새로 출시하는 제니퍼 쿠버네티스의 제품 판매와 생성형AI 도입 연구가 해외 수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제니퍼소프트는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206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230~240억원을 기대하고 있다. 제니퍼소프트는 R&D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 향후 신제품 개발 및 출시 계획
▲ 제니퍼소프트는 생성형AI를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도 출시한다. 올해는 기술 문서와 매뉴얼을 학습시킨 AI 챗봇을 활용해 생성형AI를 기반한 제니퍼 챗봇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생성형 AI 기술을 꾸준히 연구해 '대화형 보고서'도 개발할 계획이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