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 공급 고객사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360솔루션'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고 식음 비즈니스 특화 솔루션 플랫폼으로 변신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0월 오픈한 360솔루션 사이트는 다양한 솔루션 프로그램과 솔루션 성공 사례, 솔루션 상담 서비스를 핵심 컨텐츠로 제공하며 올 상반기에만 4만 여명이 넘는 누적 고객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삼성웰스토리는 다양한 솔루션 사례를 사이트 전면에 배치하고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UI(사용자 환경)를 대폭 개선했다. 기존에 통합해 제공되던 식음 솔루션 정보를 급식 및 외식 고객사의 사업 특성에 맞게 세분화했다. 삼성웰스토리가 제공하는 상품개발(R&D), 마케팅, 공간 및 메뉴 컨설팅, 위생안전 등 다양한 식음 솔루션을 급식과 외식 사업의 특성에 맞춰 기존 7개에서 14개 항목으로 확대하며 솔루션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키토 김밥 전문 프랜차이즈의 전용 상품 개발, 볶음밥 전문점의 신메뉴 개발, 급식 고객사를 위한 조리공수 절감형 상품 제안 등 실제 솔루션 제공 사례를 솔루션별 정보와 매칭시켜 솔루션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도 도왔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솔루션 제공과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360스토리' 페이지도 제공 컨텐츠를 확대했다. 솔루션 적용 사례 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식음 비즈니스 활동에 유용한 식음업계 최신 트렌드와 전문가 노하우 인터뷰, 삼성웰스토리의 B2B 독점 상품과 레시피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이와 같은 정보를 영상형 콘텐츠로 제작해 사이트 방문자의 주목도를 더욱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솔루션과 고객이 만나 새로운 성공 스토리가 만들어지고 이것이 다시 새로운 솔루션의 개발로 연결되는 하나의 플랫폼으로서 360솔루션 사이트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