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혁신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충남창업마루나비 4층에서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와 함께 '2024 충남 창창(蒼蒼) 데이'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남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리(Pre) IR 데모데이 △밋업 시리즈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리 IR 데모데이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충남 스타트업 5곳이 참여한다. △고로켓컴퍼니 △헤이트먼데이 △세이브더팜즈 △인생식당 △앤리시 등 순으로 발표한다.
특히 데모데이는 발표팀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일 목적으로 공공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충남창경센터가 주도적으로 운영해 외부 투자자의 연결 등 후속 지원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밋업 시리즈는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의 코칭 프로그램으로 투자·구매(MD)·연구개발(R&D)·정책자금의 전문가와 1대 1로 매칭해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청년 CEO의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마음 챙김 교육'의 자리도 마련했다.
강희준 충남혁신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에도 유망 스타트업이 많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라며, “스타트업에게 사업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원활한 투자 유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프리 IR 데모데이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명의 '창창(蒼蒼)'은 충남창경센터와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의 줄임말로, 스타트업의 앞날에 푸른 희망을 응원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