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대표 박규홍)는 대만 반도체 기업 홀텍 반도체(Holtek Semiconductor)와 대리점 계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는 한국 시장에 홀텍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MCU)과 다양한 반도체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홀텍은 음성과 통신, 컴퓨터 주변 장치, 가전 제품, 건강 측정, 자동차, 산업 제어, 보안 감시를 포함한 범용 및 특수 목적 마이크로 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보유했다. 전원 관리, LCD·LED 드라이버 및 제어 칩, 초고해상도 지문 센서 같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양사 협약에 따라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신산업 분야로 사업을 넓혀갈 계획이다. 홀텍은 한국 시장 공식 대리점을 보유, 공식 맞춤형 서비스와 신속한 기술 대응을 기대하고 있다.
박규홍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 대표는 “이번 대리점 계약은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의 기술력에 홀텍 브랜드를 더할 좋은 기회”라며 “한국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홀텍 측은 “한국 사물인터넷(IoT)과 스마트 홈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와 협력해 한국 시장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오토모티브 반도체와 전자 부품 전문 유통 기업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는 국내 산업 환경에 적합한 유·무선 반도체와 정보기술(IT) 통합 솔루션을 개발·공급한다. 와이파이 할로우 칩 제조사 뉴라텍과 협력하고 있다. 최근 에너지 절약을 돕는 지능형 검침 인프라(AMI) 및 IoT용 로라(Lora) 통합솔루션을 개발했다. 회사 제품과 솔루션은 국내 주요 전자업체, 공기업, 철강 업계 및 통신장비 제조업체, 전기차 충전기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인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