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윌린이 학교 맞춤형 수학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스쿨플랫'과 초중고 및 대학생 대상 AI 코스웨어 '풀리AI'가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여한다 20일 밝혔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이달 23일부터 사흘간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며 약 300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학교 수업의 Next Level'이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하는 스쿨플랫은 박람회를 통해 스쿨플랫 AI튜터를 처음 선보인다. 스쿨플랫 AI튜터는 AI 튜터 문제 분석(학생용)과 AI 튜터 학습 확인(교사용) 기능이 탑재됐다. 학생용 AI 튜터는 학생의 문제 풀이 필기 내용을 분석해 풀이 과정을 가이드하여, 학생이 흥미를 잃지 않고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교사는 학생별로 AI 튜터 사용을 제한 및 확인하여 학생들의 취약 부분과 학습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풀리수학은 이번 박람회에서 새롭게 리브랜딩한 '풀리AI'를 공개한다. 초·중·고 교육 AI 코스웨어 풀리스쿨과 대학 교육 전문 AI 코스웨어 풀리캠퍼스 두 가지로, 학교급별 AI 코스웨어를 선보인다. 풀리AI는 '모든 학습이 연결되는 세상'을 주제로 초개인화 학생 맞춤 학습의 전 과정을 중점적으로 시연할 예정이다.
스쿨플랫과 풀리AI 부스에는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경품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스쿨풀랫 부스에서는 △학습지 제작 △학생 앱 체험 △학생 성취도 대시보드 활용 등 스쿨플랫 핵심 기능 3가지를 모두 체험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가 열린다. 풀리AI 부스에서는 풀리AI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를 증정한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