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장차 제조 기업 보가가 카니발 하이리무진 사용자를 위한 '리모트 컨트롤앱'을 선보였다. '보가9 리모트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은 차량 내부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어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2열 승객의 편의성이 향상됐다. 기존에는 도어나 창문을 열고 닫거나, 다른 부분을 제어할 때 직접 일어나 버튼을 눌러야 했지만 앱을 통해 좌석에 앉은 채로 조작이 가능해졌다.
보가9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3가지 방식으로 차량 내부를 제어할 수 있다. 1열에서는 운전자가, 2열에서는 리무진 시트의 디지털 패드를 통해 어디서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조작할 수 있다. 사용자의 위치나 상황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제어 환경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리모트어플을 이용해 PC 터치패드 조작, 실내 온도 조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제어, 도어 및 창문 개폐, 실내 조명 설정, 시트 위치 조정, 천장 모니터 제어 등을 할 수 있다.
보가9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또한 55인치 천장 모니터를 특징으로 한다. 이 모니터에는 보가의 특허 기술 '통합 멀티미디어 시스템'과 '통합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고성능 PC를 기반으로 실제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차량 내부에는 전동 시트 조절, 안마 기능, 무중력 모드, 고급 조명 시스템, 2열 독립 공조 등이 포함되며, 터치스크린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보가9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엄 등 3가지 트림을 제공하며, 모든 트림에는 55인치 스카이뷰 모니터, 2열 29인치 와이드 모니터, 통합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기본 탑재된다.
보가 관계자는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카니발 내 다양한 기술 도입을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술 개발부터 차량 출고까지 모든 면에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