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정보 보안 체계 강화

맥도날드 CI
맥도날드 CI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획득하며 정보 보안 체계를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ISMS 인증제도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다.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과 정보보호 활동을 평가하고, 수행 결과 및 위기관리 능력에 대한 적합성 여부를 검토해 인증을 수여한다.

한국맥도날드는 내부 부서 간의 긴밀한 협력 아래 약 1년간의 본격적인 준비를 거쳐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의 범위는 공식 홈페이지와 맥딜리버리 서비스, 채용, 고객의 소리(VOC), 쿠폰 애플리케이션(앱) 등의 대외 서비스 영역이다.

ISMS 인증으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보호 환경을 구축한 한국맥도날드는 강화된 비즈니스 안정성으로 해킹 등의 침해 사고를 예방하는 한편, 사고 발생 시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윤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실현하는 법적 근거성을 확보했으며 체계적인 정보보호 위험 관리를 통해 회사의 정보 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대외 서비스 영역에서의 정보 안정성과 신뢰성을 입증한 한국맥도날드는, 추후 연 1회 진행되는 사후 심사와 갱신 심사에도 최선을 다하며 높은 수준의 정보 보안 체계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높은 수준의 정보 보안 체계를 구축해 고객들이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더욱 믿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이처럼 정보 보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