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에듀,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서 혁신기술 부문 우수상 수상

제9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사진=악어에듀
제9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사진=악어에듀

악어에듀는 AI 코딩 교육 시스템 '아케오(AKEO)'가 '제9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에서 혁신기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은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이러닝·에듀테크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및 우수 기술·제품·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을 선정·시상한다.

악어에듀는 교수자와 학습자를 위한 코딩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코딩 교육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기반의 코딩 교육 시스템 아케오를 개발했다.

아케오는 △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수행 평가 시스템 △학생의 자율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실시간 피드백 △학생 코드 기반의 힌트를 자동 생성해주는 원클릭 시스템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UI·UX 등 교육 현장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기술로 평가받았다.

강태환 악어에듀 대표는 “악어에듀는 지속적인 혁신 기술 개발을 통해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악어에듀는 9월 23일부터 3일 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한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에듀테크 박람회로, 올해 주제는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