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XR 전문기업 피앤씨솔루션(대표 최치원)이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열리는 'KADEX 2024'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가한다.
KADEX는 무기체계부터 비무기체계까지 대한민국 방산을 대표하는 다양한 국방 산업 품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다. 피앤씨솔루션은 이번 전시에서 AR/XR을 활용한 최신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피앤씨솔루션이 최초로 공개하는 합성훈련환경 시범체계는 시공간 제약없이 다양한 병과·장비를 통합해 훈련할 수 있으며, 지휘관 중심 전술 토의가 가능한 메타버스 기반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한다.
또한 모션 센서가 적용된 장비와 VR/XR 기기를 활용한 전차, 장갑차, 자주포, 헬기 등의 자체 개발한 기계화 부대용 경량 시뮬레이터가 적용된 가상의 환경을 조성해 현실과 같은 보병 훈련, 기계화 부대 훈련 및 전투 기술 훈련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피앤씨솔루션은 주력 제품인 XR 글래스 'METALENSE2'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도 선보인다.
METALENSE2는 머리 착용형 XR 기기로 높은 해상도와 인체에 알맞은 시야각을 제공해 시뮬레이션을 더욱 현실감 있게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향후 국방 XR시뮬레이터에 적용해 훈련환경의 완성도를 높여줄 제품이다.
피앤씨솔루션 관계자는 “우리 피앤씨솔루션의 합성훈련환경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시나리오와 체계적인 반복 훈련은 병사들의 훈련 기회를 확대하고 생존 능력 및 전투력을 향상할 것이라고 기대된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의 기술력이 범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앞으로도 K-국방의 발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앤씨솔루션 부스는 행사장 주출입구와 세미나실 근처 미래관에 있으며, 부스에서 자주포와 헬기 시뮬레이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
메타버스 기반 합성훈련환경 시범체계 및 XR 글래스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