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 하루 만에 초동 신기록?! '압도적 성장세'

사진=타마고 프로덕션
사진=타마고 프로덕션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QWER(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이 지난 23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Algorithm's Blossom'은 발매 첫날 2만 2655천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QWER의 역대 음반 발매 1일 차 최고 기록으로, 데뷔 싱글 'Harmony from Discord'과 비교하면 약 10배 이상 상승한 수치다. 특히 'Algorithm's Blossom'의 발매 첫날 음반 판매량만으로 일찌감치 자체 초동 신기록 경신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Algorithm's Blossom'은 QWER이 하나의 팀으로서 새롭게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이야기를 '알고리즘이 피워낸 꽃'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앨범이다. QWER이 사랑과 상처를 안고 새로운 꽃으로 피어나는 여정을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을 포함 총 8곡에 그려냈다.

QWER은 컴백과 함께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HOT100에 수록곡 전곡을 차트인 시킨데 이어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으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또한 멜론 HOT100 2위, 멜론 TOP100 21위를 차지하며 3연속 흥행의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내 이름 맑음'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300만뷰를 넘기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