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가 IT전문 유튜버 SOD(에스오디)와 함께 촬영한 '넥사보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앞서 투비소프트는 지난달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포니정재단빌딩에서 구독자 70만명의 IT 전문 유튜버 SOD와 넥사보드 시연회를 열고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다.
시연은 환경, 에너지, 재난, 금융 총 4개 테마로 나눠 제품 생산라인 모니터링, 실시간 교통상황 모니터링, 대기오염 수준 실시간 분석, 금융 이상 거래 탐지 및 자동 알림 기능 등 실제 업무에서 모니터링이 필요한 상황을 가정했다.
넥사보드는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원하는 형태의 LLM 기반 대시보드 화면을 보여주고, 상세한 데이터 분석결과와 이를 통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넥사보드에 내장된 AI 기반 언어모델이 사용자 요청(음성)을 분석해 적합한 데이터와 뷰 템플릿을 자동으로 설정하고, 차트 솔루션으로 만들어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넥사보드는 투비소프트가 구축 중인 LAB(AI 전환을 이끄는 부스터) 제품 라인업 중 첫 번째 제품이다. AI 기반 다양한 솔루션으로 기업의 AI 전환을 지원하고 시스템통합(SI) 분야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투비소프트가 새롭게 정의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
박두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