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4 인스웨이브 솔루션스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AI 전환의 물결을 선도하다'라는 주제로 인공지능(AI)과 최신 웹 기술이 융합된 혁신적인 솔루션을 소개했다. 250여명의 고객사, 정보통신(IT) 전문가, 파트너사가 참석해 인스웨이브의 최신 기술과 비전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다양한 주제 세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AI와 마이크로 프론트엔드(Micro Frontend)를 결합해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발의 혁신적인 변화를 제시하는 기조 발표가 주목받았다. 이 접근 방식은 사용자 경험(UX)을 극대화하고 개발 효율성을 향상시켜 기업의 비즈니스를 돕는다.
어세룡 대표는 개회사에서 “인스웨이브는 실용적인 AI 기술 구현, 재사용 가능한 UI,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UI라는 세 가지 개발 목표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새롭게 공개한 '싸인스퀘어(SignSquare)' 솔루션은 계약 관리에서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는 기업에서 보다 안전하고 간편한 계약 처리를 지원하며, 고객과의 신뢰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웹 테스팅 자동화 솔루션인 테스트스퀘어(TestSquare), 디지털전환(DX) 단말 관리 솔루션 엣지스퀘어(EdgeSquare), MSA와 클라우드 컨테이너 개발 플랫폼 프로웍스5(ProWorks5) 등 다양한 솔루션도 선보였다.
어 대표는 “행사를 통해 인스웨이브가 추구하는 미래 혁신의 방향성과 AI 기술이 가져올 변화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