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라이프]여성 건강 의료기기가 모여있는 '세라젬 웰라운지'

“지금 저주파 마사지 강도 괜찮으세요? 꾸준히 하시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코치가 세라젬 초음파자극기 '유리듬' 사용법을 설명해준다. 배를 감싸는 복부패드 착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며 효과를 알려준다. 이곳은 세라젬 여성 유료 건강 관리 공간 '웰라운지'다. 기자가 방문한 25일 오후, 중장년층 고객 30여명이 웰라운지 체험공간을 가득 메울 정도로 붐볐다.

웰라운지는 문화공간처럼 매장 내 코치가 고객에게 제품 사용법을 알려주고 효과를 설명해주는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다. 월 5만원으로 주 3회 하루 2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세라젬은 2019년부터 운영해온 카페형 체험 매장 '웰카페' 노하우를 기반으로 웰파크, 웰라운지, 셀루닉하우스 등 매장 종류를 다변화하고 있다.

웰라운지는 2022년 은평뉴타운점을 시작으로 화성동탄나루점, 화성동탄호수공원점, 의정부점, 대전점 등을 개소, 총 5곳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웰라운지 가입 회원수는 5500명을 넘었고 누적 체험 인원은 9만명 이상이다. 세라젬은 웰라운지를 연내 10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세라젬은 올해 처음 참가한 CES 2024에서 '좋은 삶'을 위한 7가지 헬스케어 영역을 제시했다. 웰라운지는 CES에서 제시한 7가지 영역 △척추 △뷰티 △운동 △휴식 △영양 △순환 △멘탈 존으로 이루어져 각 영역과 관련된 세라젬 제품이나 서비스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구파발역 1번 출구 앞에 있는 세라젬 웰라운지 은평뉴타운점 외관 (사진=김신영 기자)
구파발역 1번 출구 앞에 있는 세라젬 웰라운지 은평뉴타운점 외관 (사진=김신영 기자)

◇셀루닉 메디스파프로도 웰라운지 속으로

웰라운지 매장 곳곳에선 세라젬의 뷰티 브랜드 '셀루닉'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가 눈에 띄었다. 뷰티 존도 셀루닉 메디스파프로 제품을 활용해 구성했다. 셀루닉 메디스파프로는 고주파, 초음파 등의 기능으로 스킨케어 할 수 있다.

제품은 △각질, 모공 등 피부결 관리를 할 수 있는 '토닝샷' △콜라겐을 활성화해 피부 속과 겉 탄력을 개선하는 '퍼밍샷' △피부에 바른 스킨케어제품 흡수력을 높여줄 수 있는 '실키샷' △피부 진정과 피부결 개선을 돕는 '카밍샷'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별로 탄력, 건조함, 피부톤 등 갖고 있는 고민에 따라 맞춤별 코스를 추천해준다. 건조함이 가장 큰 고민일 경우 실키샷 대신 퍼밍샷과 카밍샷 시간을 늘려 진행하는 등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단계별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세기도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제품에 디바이스 위에 적용돼있는 태블릿을 통해 기능별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보면서 따라할 수 있다.

웰라운지 코치가 고객에게 셀루닉 메디스파프로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신영 기자)
웰라운지 코치가 고객에게 셀루닉 메디스파프로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김신영 기자)

◇의료기기로 혈액순환 도와주는 '순환·운동·뷰티'존

순환 존에서는 전위치료기 셀트론 E2도 볼 수 있었다.

전위치료기는 매트 위에 앉아 있으면 전기자극을 통해 신체 순환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현재는 웰라운지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향후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라젬 웰라운지에서 판매 중인 전위치료기. (사진=김신영 기자)
세라젬 웰라운지에서 판매 중인 전위치료기. (사진=김신영 기자)

운동 존에서는 초음파, 저주파, 온열로 근육 통증을 완화해주는 유리듬을 만나볼 수 있다. 복부와 허리 전체에 부착하는 복부패드를 착용하고 맨 발을 기기에 대고 있으면 근육 진동을 느낄 수 있다. 복부 외에 등, 어깨, 팔, 허벅지, 종아리 등 원하는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12가지 모드가 있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뷰티 존에는 필링, 초음파, 고주파, 이온, 광선의 5가지 기술을 담은 개인용 광선조사기가 있다. 5가지 디바이스가 본체에 연결돼있어 잃어버릴 걱정 없이 써볼 수 있다.

유리듬 사용시 사용하는 복부패드. (사진=김신영 기자)
유리듬 사용시 사용하는 복부패드. (사진=김신영 기자)

◇안마의자, 정수기, 혈압계까지

여성 건강 관리기기 이외에 세라젬의 핵심 제품인 척추 의료기기도 체험 가능하다.

척추 존에서는 마스터 V9을, 휴식 존에서는 파우제, 발마사지기 등을 사용해볼 수 있다. 식음료 코너에서 최근 출시한 밸런스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로 내린 물을 마시고, 세라체크 존에서는 혈압, 스트레스 지수 등 건강지표를 측정할 수 있다. 지표 결과는 웰라이프 멤버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웰라운지 은평뉴타운점의 경우 2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2층에서 주요 수업이 이루어져 1층은 남성 고객도 머무르며 세라젬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웰라운지에는 아직 '미지의 영역'도 남아있다. 세라젬은 멘탈 존에서 향후 세라젬이 선보일 우울증 치료기기를 활용한 서비스도 선보이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웰라운지는 세라젬 안마의자 외에 여성 뷰티기기 등도 함께 체험하고 관련 수업도 들을 수 있다는 곳이었다. 척추 의료기기 외에 써보고 싶은 세라젬 제품이 있다면 웰라운지를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웰라운지 한편에 밸런스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가 비치되어 있다. (사진=김신영 기자)
웰라운지 한편에 밸런스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가 비치되어 있다. (사진=김신영 기자)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