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년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KCSI는 1992년부터 시행된 국내 대표적 고객만족도(CSI) 조사 모델로,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다.
카카오뱅크는 2021년부터 4년 연속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과의 1대 1 인터뷰를 바탕으로 점수를 매기는 KCSI 평가 특성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직접 뽑은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평가의 요소별 만족도·전반적 만족도·재이용 의향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상세 조사 문항을 살펴보면 카카오뱅크는 고객센터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뱅크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AI 상담 챗봇'은 지난 2018년 6월 도입 이후 앱 이용 중 발생하는 다양한 문의사항 및 문제 등을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도록 '무중단'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기준 고객센터 전체 문의량의 약 70%를 응대하며 매달 56만명 고객이 이용하는 주력 상담 채널로 자리잡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점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고객 신뢰에 보답하며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
정다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