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는 독일의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손잡고 다양한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가 플레이모빌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21년 이후 3년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총 11종으로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 매장 등의 모습을 표현했다. 피규어는 이달 27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출시된다. 이벤트 대상 음료 중 한 잔이 포함된 '버디 세트' 구매 시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오트 콜드 브루 △디카페인 플랫 화이트 △복숭아 아이스 티로 구성된 일반 음료 3종과 가을 프로모션 음료인 △마롱 헤이즐넛 라떼 △골든 애플 블랙 티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는 플레이모빌 스티커를 동봉한 푸드 'PLAY! 초코 크림 소라빵'도 선보인다. 또한, 가을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단호박이 들어간 '오텀 선셋 펌킨 치즈 케이크', 가루쌀을 활용해 개발한 조개 모양 바오번 사이 쫄깃한 닭고기 식감이 돋보이는 '치킨 빅바오 샌드위치', 고소한 새우에 매콤달콤한 스리라차 마요 소스를 더한 '쉬림프 빅바오 샌드위치'까지 신규 푸드 3종도 새롭게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플레이모빌과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27일까지 한 달 동안 스타벅스 카드로 피규어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e스탬프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e스탬프를 5개 이상 모은 고객에게는 별 12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푸드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달부터 매달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푸드를 선보이는 '테이스티 저니(Tasty Journey)'를 론칭한다. 앞으로 스타벅스는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개발한 콜라보레이션 푸드를 매달 차례로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플레이모빌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는 한편 다채로운 브랜드와의 협업 푸드도 만날 수 있는 테이스티 저니를 론칭한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
강성전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