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행복 상담 연구소의 소장으로 방송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상담 심리학 박사가 미국의 종합대 오이코스 대학교(Oikos University)의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오이코스 대학교는 지난 200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설립 되어진 대학이다. 오이코스 대학교(김종인 총장)는 미국 연방 정부로부터 정규대학으로 승인받은 기독교 종합대학교이다.
행정적으로는 캘리포니아 고등 교육국(BPPE)의 승인과 연방정부의 고등교육부(US Department of Education) 인증 기구(CHEA)와 기독교 대학 협회(TRACS)로부터 정규대학으로 승격 승인을 받았다. 약 30개국으로부터 유학 온 학생들이 있으며, 최근에는 국제부(Global Study Center, On line Degree Course) 설립 승인을 받았다.
오이코스 대학교(Oikos University)는 대학에 신학대학, 경영대학, 음악대학, ESL 어학 과정이 있다. 대학원 석사과정은 예술대학원, 경영대학원, 신학대학원, 박사과정은 신학대학원, 경영학 대학원, 철학박사 과정이 있다.
이날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 받은 권영찬 박사는 “오이코스 대학교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본교 교수로 활동하면서 국·내외의 연예인 자살 예방에 대한 활동과 연예인 인권보장에 앞장서는 교수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인 총장은 “미국을 넘어서 아시아와 유럽 스터디 센터를 개설했으며, 한국의 K팝과 웰 라이프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본교 과정에 음악대학원에 K팝 관련 석박사 과정과 경영대학원에 융복합 과정인 웰라이프(Well LIFE) 브랜딩과 상담 코칭 관련 석박사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