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는 이달 10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 열리는 '디지털 혁신 페스타 2024'에서 AI 챗봇 서비스인 '사피봇(Sapie Bot)을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사피봇은 기업형 AI 챗봇 서비스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LLM기반 생성형 AI솔루션이다.
클라우드용은 앤스로픽 LLM '클로드 3.5 소네트'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온프레미스용은 솔트웨어가 자체 구축한 sLLM을 기반으로 고객사에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기업 내부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 모델 학습 없이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 유출 위험 및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했다.
여러 포맷 데이터를 처리하는 멀티모달 기능을 지원한다. 코드 없이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AI 전문 지식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피봇은 유통사와 대학에서 쓰인다. 유통 기업은 기존 시나리오 기반 챗봇을 사피봇으로 대체해 서비스 품질 제고, 인력 효율화를 달석했다.
대학은 생성형 AI 기반 챗봇 서비스를 기존 카카오 채널에 연동했다. 응답 업무를 자동화해 실시간 답변을 구현했다.
솔트웨어는 사피봇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5000만원 상당 구축비 지원 프로모션을 연다.
디지털 혁신 페스타는 디지털 전문 산업 전시회다. 최신 기술소개 쇼케이스, 국내 SaaS 콘퍼런스, 포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