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한국경영인증원과 '중소기업 지속가능경영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SK C&C가 보유한 디지털 기술 역량과 한국경영인증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시스템 인증 전문성을 결합해 중소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영 생태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사는 이에 맞춰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획득과 유지관리 분야 협력에 나선다.
기업 경영시스템이나 제품·서비스 품질이 국제적 기준에 적합한지를 검증하는 ISO 인증은 △품질 환경 △안전 △정보보호 △지역사회 △윤리 등 기업에서 중요도가 높은 ESG 분야를 모두 포함한다.
기업은 ISO 인증 확보를 통해 경영 효율성과 생산성 증대, 안전 작업 환경 체제 구축 등은 물론 공급망 ESG를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수 있다.
ISO 인증 보유 기업에게는 기업 신용도 평가 가산점 부여, 정부·지자체 사업 참여 혜택 등이 있기 때문에 많은 중소기업들이 ISO 인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 C&C는 ISO인증 획득·갱신을 종합 지원하는 'Click ISO(클릭 아이에스오)' 플랫폼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ISO 인증별 상세 매뉴얼과 가이드에 따라 인증 심사·갱신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어 인증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양사는 중소기업 ISO 인증 확대를 위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도 협력키로 했다.
SK C&C 비즈니스 파트너사는 물론 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DX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 채널을 통해 사업 기회를 넓혀 나갈 방침이다.
기업 실무자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ISO 인증 절차·준비 과정에 대한 무료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용운 SK C&C ESG전략담당은 “글로벌 ESG 규제 강화와 관련 공시 신뢰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방편으로 ISO 인증을 찾는 중소기업 수요가 늘고 있다” 며 “클릭 아이에스오가 중소기업들이 ISO 인증과 갱신 과정에서 겪는 많은 시간적 부담과 비용적 어려움을 해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