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는 이달 22일 더플라자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ISS 2024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인젠트 ISS(Integrated Solution Summit, 통합 솔루션 서밋)는 인젠트 비전과 주요 구축 사례 및 협업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하는 연례행사다. 올해는 WE ARE ONE: DATA + AI on CLOUD”라는 주제로 Data, AI, Cloud 혁신을 위한 인젠트의 준비와 비전을 소개한다.
행사는 박재범 대표 환영사를 시작으로 키노트 및 트랙 세션 등 10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업 IDC의 김경민 이사와 함께 최신 IT 산업 동향과 AI Everywhere 시대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한 기업의 준비 전략을 제시한다.
이후 인젠트 R&D센터의 이동욱 센터장이 연사로 나서 인젠트 솔루션의 AI 도입 전략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계획 및 PostgreSQL(포스트그레스큐엘) 에코시스템 활용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트랙 세션은 '금융', '기업과 공공'이라는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인젠트와 주요 고객사, 파트너사 각 분야 전문가가 강연한다. 클라우드와 오픈소스 DBMS, 통합 연계 솔루션의 활용 혁신 사례 등을 공유한다. 세부 주제는 하나은행의 iPaaS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통합 전략, 하나증권의 오픈소스 DBMS 성공 사례 등이 있다.
인젠트와 엑스로그, 맨텍솔루션, 에스티씨랩 세션 및 전시 부스를 통해 각 기업의 주요 제품과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인젠트 솔루션 전문 컨설팅존과 여러 이벤트, 가수 이보람 미니콘서트도 준비됐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행사는 인젠트가 바라보는 데이터와 AI, 그리고 클라우드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라며 “인젠트와 협력사가 함께 경험한 성공 사례를 통해 산업에 꼭 필요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