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대양고등학교에 e스포츠 경기장과 실습실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대양고등학교는 전자·통신 분야에 특화된 80여년의 역사를 가진 학교로 올해 e스포츠학과를 신설하여 미래 인재 육성과 생활 e스포츠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이솔루션은 기존 e스포츠학과의 수업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전략 실습실과 e스포츠 경기장을 구축했다.
대양고 e스포츠 경기장은 선수와 중계진을 다각도로 비추는 카메라 시스템과 풍부한 사운드 효과로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Mapelleteu 음향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Red와 Blue 색상의 LED 비주얼 라이팅을 적용해 경기의 역동성을 강조하고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원활한 경기 중계를 위해 송출 시스템도 함께 구축했다.
특히 중계석에는 스트림덱 통합 제어 시스템이 설치되어 경기 중계 송출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했으며 중계 화면 녹화, 스트리밍, 자막 생성 등의 기능도 간단한 커스텀 버튼으로 제어할 수 있어 신속한 준비가 가능하다.
경기장 내부에는 다수의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각기 다른 화면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제이솔루션의 콘텐츠 통합 관리 솔루션인 'J-Sign'을 통해 중앙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해상도와 사이즈의 사이니지 콘텐츠도 웹을 통해 일괄 또는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e스포츠학과의 전략 실습실 두 곳도 구축되었으며 이 공간은 학생들의 실습 수업뿐만 아니라 경기 연습 및 실시간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실습실 중앙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자유롭게 공간을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점점 성장하는 e스포츠 업계에서 활약할 국내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2의 페이커와 같은 세계적 선수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양질의 공간과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양고 e스포츠 경기장 및 실습실 구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이솔루션 공식 블로그나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