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차세대 교육·행정 시스템' 도입

학생 역량 강화…'교육 시스템 고도화' 사업 병행 추진
SSO(Single On Sign) 기능 도입…사용자 접근성 증진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7일 학생 역량 강화 중심의 지능형 교육·행정 플랫폼인 차세대시스템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경희사이버대는 급변하는 사회적 교육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첨단 기술을 적용한 사용자 중심의 지능형 교육·행정 플랫폼 구축을 통해 대학 교육과 행정의 탁월성을 확보하고자 작년 8월부터 '차세대 교육행정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포털 시스템은 여러 시스템에 분산된 사용자의 콘텐츠를 포털 화면에 통합·등록해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하나의 아이디로 다수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SSO(Single Sign On), 콘텐츠관리 기능 등 사용자 편리성을 크게 개선했다.

학생과 교수, 교직원 각 그룹별 맞춤형 정보가 제공되는 것은 물론 '개인 맞춤형 UI'로 원하는 정보의 포틀릿(Portlet)을 직접 배치할 수 있다.

학생 역량 강화 중심의 지능형 교육·행정 플랫폼 이미지.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학생 역량 강화 중심의 지능형 교육·행정 플랫폼 이미지.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PC와 모바일 등 사용 환경에 따라 화면이 자동적으로 정렬되는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학생) 편의성 및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전체 플랫폼 및 솔루션 연계를 통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어 대학 및 개인(학생) 역량 강화 및 관리 시스템 도입을 기반으로 최신의 에듀테크를 접목한 디지털 교육환경 혁신을 추구한다.

임근욱 미디어개발처장은 “교육수요자의 요구사항이 많이 반영된 시스템으로 학사종합정보와 웹메일, 행정시스템, 역량관리 등 여러 시스템을 연동해 서비스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며 ”특히 학습자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보다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