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SN이 '앨리비 비즈니스 에이전트(이하 비즈니스 에이전트)'를 출시했다.
'비즈니스 에이전트'는 자체 개발해 제공하는 올인원 인공지능(AI) 비즈니스 솔루션 '앨리비'의 신제품이다.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검색하고 답변과 출처를 요약, 생성하는 검색 솔루션이다.
BHSN이 자체 구축한 풍부한 고품질 비즈니스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법령, 판례 및 노무, 공정거래, 회사법, 금융, 조세, 지식재산(IP) 등 다양한 전문 분야 내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고 요약 답변을 생성한다. 웹 검색 기능도 지원해, 검색하는 사안에 대한 최신 정보도 제공한다. 또 답변에 사용된 자료 원문과 출처를 명시해 환각현상에 대한 불안을 줄이고 자료의 신뢰도를 높여 기업 내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비즈니스 에이전트는 출시 직후 14일간 일부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활용 데이터베이스(DB) 범위를 넓혀 유료 구독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비즈니스 에이전트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한국과 베트남에 대한 전문지식을 검색할 수 있으며, 곧이어 국가 및 전문지식 데이터베이스의 범위를 빠른 속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임정근 BHSN 대표는 “기업, 전문 법인 등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관련 전문 지식을 쉽고 빠르게 검색해 업무 속도를 효율화하고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지속적 비즈니스·리걸 특화 AI 기술 고도화와 서비스 출시를 통해 기업 생산성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