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이하 한농대)가 최근 열린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기관 교육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성공비결은 올해 한농대 홍보 대행사인 '어울림 미디컴'와 협업해 진행한 'Back To The Basic' 즉, 기본으로 돌아가는 접근방식이었다.
한농대 홍보 담당자는 “SNS 홍보의 기본은 우리 대학의 좋은 교수진과 인재 그리고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알리는 것”이라며 “인스타그램 등 SNS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보고 배울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많은 학교가 단순 정보 전달과 단기적인 홍보 효과에 치중하는 반면, 한농대는 재학생·졸업생·교수 등 인물을 중심으로 서사를 이끌어가는 다큐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해 완성도 높은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이를 재미요소를 담은 숏폼 형태로 가공해 콘텐츠 접근성을 높인 점에서 차별화를 이루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및 공모전 개최를 통해 SNS를 일방적 정보 전달 메체가 아닌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한 점이 엿보인다.
한농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SNS가 가진 확산성과 속도감, 그리고 매체별 특성을 적극 활용해 한농대가 교육기관으로서 가진 다양한 장점들을 알림으로써 우수 인재를 모집하고 학생과 졸업생들의 자긍심을 높이며 미래성장산업으로서 농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한농대는 미래 농어업을 이끌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1997년도 설립된 국내 유일 농어업 특성화 국립대학으로 오는 10월 18일까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 입시 관련 정보는 한농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