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스는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마이펫페어 2024 광교”에 참가해 제주산 원물 100% 말고기육포를 선보인다.
제주도 김길호 이장님네 목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첨가물없는 100% 제주산 말고기원물로만 육포를 생산하고 있으며 말고기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제품 건조 및 생산 전 과정을 제주에서 직접 수제로 진행하여 공급한다.
말고기가 특히 보양식과 관절에 좋아서 노견이나 씹기가 어려운 강아지들을 위해 호미스 말고기는 완전 건조시키지 않고 촉촉함을 유지하기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고 김홍선 대표는 전했다.
직접 키우는 강아지가 눈물 및 가려움증 알러지로 고생을 많이해서 말고기 육포판매까지 하게 되었다고 말한 김홍선 대표는, 유통과정에서 부패하는 제품이 발생하는 문제에도 불구하고 방부제가 얼마나 강아지들에게 안 좋 은지 알기 때문에 방부제등 화학적 첨가물은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방부제 대신에 압축포장을 2번 진행하여 포장을 개선하였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포장방법을 개선하여 변질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펫페어(My Pet Fair)'는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특히 올해는 동반 참여 프로그램인 '마이펫플레이존'이 신규 프로그램들을 더하여 '마이펫랜드'라는 이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