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AMD 기술 탑재 AI 특화 서버 신제품 출시

AMD 5세대 에픽 프로세서 기반 델 파워엣지 서버. (델 테크놀로지스 제공)
AMD 5세대 에픽 프로세서 기반 델 파워엣지 서버. (델 테크놀로지스 제공)

델 테크놀로지스가 '델 AI 팩토리' 포트폴리오에 AMD 환경을 지원하는 설루션을 추가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워크로드도 지원하며 서버 관리와 보안을 간소화한다. 특히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플랫폼으로서 관리를 간소화하고 현대적인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대한 고성능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먼저 엔터프라이즈 AI 워크로드용으로 설계된 델 파워엣지 XE7745 서버는 4U 공냉식 섀시에서 최대 8개의 이중 폭 또는 16개의 단일 폭 PCIe GPU와 AMD 5세대 에픽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델 파워엣지 R6725와 델 파워엣지 R7725 서버는 고성능 AMD 5세대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확장성에 특화된 설계를 선보인다. 새로운 DC-MHS 섀시 설계로 향상된 공랭식 냉각과 듀얼 500W CPU를 지원하여 까다로운 발열 문제를 해결하고 전력 효율성을 높였다.

AMD 5세대 에픽 프로세서를 탑재한 델 파워엣지 R6715와 델 파워엣지 R7715 서버는 향상된 성능은 물론 최대 37% 증가된 드라이브 용량을 통해 스토리지 밀도를 높였다. 여러 구성 옵션으로 제공되는 싱글 소켓 서버로서 24개의 DIMM을 지원해 2배의 메모리를 지원해 여러 워크로드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도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대규모로 AI를 구축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들을 위해 파워엣지 XE 서버에서 AMD 인스팅트 가속기의 최신 기술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한 서버 신제품 제품군을 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세계에 출시된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의 총괄사장은 “AMD 최신 기술을 통합하며 포트폴리오를 대거 확장해, 고객의 현재와 미래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성능과 효율성을 확보했다”며 “델 AI 팩토리는 AI 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동시에 현대적인 데이터 중심 환경에 필수적인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 솔루션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