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네트워크,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파트너십 체결

식스네트워크,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파트너십 체결. 사진=식스네트워크
식스네트워크,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파트너십 체결. 사진=식스네트워크

식스네트워크가 안랩블록체인컴퍼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식스네트워크는 태국의 대기업 및 대형 병원 등의 블록체인 도입에 앞장서며 대표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자리 잡았다.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프로젝트의 동남아 진출의 가교 역할을 하는 동시에 한국 시장에도 파트너사와 유의미한 사례를 만들어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정보보안 기업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로, 안랩의 보안 기술 및 노하우를 웹3 지갑에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지갑 서비스 'ABC Wallet'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 영어, 태국어를 포함 6개 국어 및 6개국 통화 단위 설정을 지원해 해외 진출에 대한 기반을 마련했다.

김지효 식스네트워크 한국 리드는 “앞으로 양국의 웹3 시장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주영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실장은 “앞으로 식스네트워크와 다양한 협업으로 동남아시아 기업의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웹3 온보딩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BC Wallet을 자사 디파이 플랫폼인 디피닉스에 연동을 시작으로 기술적 협력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ABC WaaS(Wallet as a Service)의 동남아 진출에 및 식스네트워크의 국내 웹3시장에서의 비즈니스에서도 상호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