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전사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씨앤에프시스템이 NICE평가정보와 전략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올샵(ALL#) ERP에 기업정보 조회 기능이 결합된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서비스 한다고 16일 밝혔다.
올샵 ERP를 이용하는 공공기관에 NICE평가정보의 기업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 기관 업무효율성 증진과 거래처 신용부실 사고 방지를 위한 신규 기능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협력의 핵심이다.
NICE평가정보는 국내 최대 신용정보데이터베이스를 확보했다. 개인 및 기업 신용정보, 신용관리, 기술신용 정보 등을 검색 및 분석할 수 있도록 금융인프라의 핵심 영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씨앤에프시스템 올샵 ERP는 공공기관의 회계결산, 물품·구매관리 업무 등과 관련 있는 거래처 등록 기능에 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기업정보 조회가 가능해진다. 해당 공공기관은 기업정보 조회를 통해서 기존 및 신규 거래처의 신용도뿐만 아니라 부정당제재 여부, 금융기관 연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공기관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재무적 리스크관리와 투명성 확보, 데이터 기반의 행정체계를 마련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NICE평가정보와 공동 개발·서비스하게 되는 올샵 기업정보 조회 기능은 올샵 ERP를 사용하는 공공기관들에 별도 행정절차 없이 원스톱으로 거래처에 관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올샵과 연계한 NICE평가정보의 기업정보 조회 데이터를 기반으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샵은 공공기관 ERP 솔루션 중 유일하게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취득한 제품으로 '디지털서비스몰' 과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기조에 맞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다양한 기관들에 제공 중이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
류태웅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