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넥슨 아이콘 매치' 생중계…앙리·카카·퍼디난드 한 번에 본다

〈자료 SOOP〉
〈자료 SOOP〉

SOOP에서 '드로그바', '퍼디난드' 등 레전드 선수들이 출전하는 이벤트 축구 경기를 생중계한다.

SOOP은 '2024 넥슨 아이콘 매치'를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콘매치는 오는 19일과 20일에 진행된다. 'FC 온라인', 'FC 모바일'에서 전설적인 선수로 구성된 '아이콘 클래스'에 속하는 축구 선수들이 실제로 경기장에 모여 경기를 펼친다. '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의 대결'이라는 컨셉과 함께 공격수로만 구성된 'FC 스피어'와 수비수로만 이루어진 '실드 유나이티드'가 맞붙는다.

특히 이번 행사는 티에리 앙리, 카카, 드로그바를 비롯해, 퍼디난드, 베르바토프, 루이스 피구 등이 참여한다.

16일에는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인기 스트리머들이 'FC 온라인'으로 게임 대결을 펼치는 '아이콘 매치'가 열린다. 오는 19일에는 출전 선수들이 다양한 미니 게임을 진행하는 이벤트 매치가 열린다. 메인 행사인 20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공격수 팀 'FC 스피어'과 수비수 팀 '실드 유나이티드'의 11대 11 축구 경기를 벌인다.

김주형 SOOP 광고사업본부장은 “레전드 축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아이콘 매치를 SOOP 스트리머와 유저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SOOP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콘텐츠를 재미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