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가 글로벌 온라인 생체인증 표준화 기구인 FIDO(Fast Identify Online)로부터 FIDO2 서버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FIDO2 인증은 기존 온라인 환경에서의 패스워드 인증 방식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국제표준 기술로서 PKI(Public Key Infrastructure)를 활용하여 사용자와 서버 간 상호 인증을 통해 보안성을 대폭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FIDO 인증은 금융, 공공기관,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서 보안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인증된 제품의 신뢰성을 확인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이번 FIDO2 서버 인증 획득을 통해 △강화된 보안성: 서버와 사용자 간 상호 인증으로 해킹 및 피싱 위협을 방지 △사용자 편의성: 비밀번호 없이 생체 정보(지문, 홍채 등)를 이용해 쉽게 인증 △확장성: 다양한 기기와 환경에서 일관된 보안성 유지 등 비밀번호 없이 보안성이 높고 더욱 편리한 생체인식 인증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자사 생체인식 기반 서버인증 솔루션인 UBio-ezPass에 FIDO2 서버 인증을 적용하여 더욱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인증 기술을 통해 생체인식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이사는 “이번 FIDO2 서버 인증은 당사의 보안 솔루션이 글로벌 표준을 충족함을 입증한 것”이라며 “유니온커뮤니티는 신뢰할 수 있는 생체인식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온커뮤니티는 올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국내 최초로 완제품 단말기의 위조 지문 방어력 성능 인증을 획득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통합 보안 솔루션인 UBio Alpeta의 GS인증을 획득하는 등 생체인식 기반 솔루션의 기술력을 검증받고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