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 교육과정의 프로젝트 발표회 및 수료식이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
본 행사에는 사업 관계자 및 CCCR 멤버십기업 임직원, 교육 수료생이 참석해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팀·우수교육생 시상 및 수료식 등을 거행했다.
SW역량 및 자질을 평가해 선발된 교육생들이 6개월의 여정을 통해 성공적으로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은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실무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중·고급 SW인재를 양성하고 채용 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작된 디지털 인재 양성 사업이다.
CCCR은 2022년부터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 1단계 사업을 완료하고 2단계에 돌입, 올해로 세 번째 기수를 운영하며 기업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5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또한 멤버십 기업으로 메가존클라우드, 오케스트로 등 총 14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교육 수료 이후에도 사후 취업 연계를 진행한다.
김유정 CCCR 교육 운영 담당자 팀장은 “앞으로도 교육생들이 클라우드 융합 SW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멤버십 기업과 협약을 맺을 예정이므로, 우수한 클라우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CCR은 차년도 채용연계형 SW전문인재양성사업에서 컨소시엄 통합 144명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다음 기수 교육 운영을 준비 중이다.
한편, CCCR은 산.학.연.관 119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10여년 간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서 미취업자 취업 연계 교육 과정 1107명 및 재직자 과정 551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CCCR 교육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
이원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