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플러스컴퍼니, '세계 표준의 날'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이노플러스컴퍼니가 '2024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표준화부문 유공단체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노플러스컴퍼니가 '2024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표준화부문 유공단체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노플러스컴퍼니는 '2024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표준화부문 유공단체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25회를 맞는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는 표준화를 통해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에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

지식기반 기술 전략 전문 컨설팅 기업 이노플러스컴퍼니는 표준을 활용한 정부 정책 개발 및 표준 분야 다양한 사업 참여를 통한 지속적 표준 기반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현재 6대 탄소 소재 분야 표준 로드맵 개발 및 스마트제조 국가표준정책, 표준개발협력기관 표준개발 수요 발굴 등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상용표준물질개발보급사업 후속을 기획해 표준을 위한 정부 예산을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

이후성 이노플러스컴퍼니 대표는 “2023년 표준 전문가를 모아 표준인증전략센터를 새롭게 창설했다”며 “국가 경쟁력 강화에 표준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앞으로도 꾸준히 표준 기반 정책 제언 및 연구로 표준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승민 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