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RC 건설기계의 화려한 군무와 작업 퍼포먼스로 국제건설기계전을 남녀노소가 배우고 즐기는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건설장비를 1/14 비율로 축소한 RC 모델로 장비 데모쇼와 원격 조종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데모쇼를 펼칠 RC 모델은 굴착기, 휠로더, 지게차, 굴절식 덤프트럭 등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양산·판매 중인 제품들로, 각 장비의 동역학과 유압 시스템이 실차 수준으로 구현돼 있어 실제 건설기계의 움직임과 역동적인 작업 모습을 느낄 수 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RC 데모쇼의 현장감과 생동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로 9M, 세로 5M 규모의 디오라마도 별도 제작한다. 화성 탐사를 콘셉트로 한 디오라마에는 분화구와 암석 등 입체적이고 다양한 장애물 코스를 비롯해 개토, 인양, 운송 등 장비별 단위 작업과 장비 간 협업을 선보일 수 있는 구조물이 탑재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이 직접 운전자가 되어 RC 모델을 조종해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 구축한 버추얼 트레이닝 센터(VR 센터)의 교육 장비들을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킨텍스 전시장에 배치해 일반인과 어린이 참관객들의 체험을 도울 계획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건설기계의 무인화 및 원격 제어는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차세대 신기술이자, HD현대의 미래 사업 비전 중 하나”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 기술력과 더불어, 방문객들이 건설장비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유익하고 액티브한 전시·체험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각사 부스를 통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미니 굴착기 탑승 및 운전 체험, 굴착기 작동원리 과학 수업, 편백나무 키즈존, 건설장비 트릭아트 포토존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준비할 예정이다.
조성우 기자 good_sw@etnews.com
-
조성우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