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시행...“선택과 집중 통한 수익성o안정성 확보”

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 시행...“선택과 집중 통한 수익성o안정성 확보”

SK에코플랜트가 반도체 종합 서비스, 에너지, 환경 등 핵심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 반영됐다.

SK에코플랜트는 17일 반도체 시장 성장에 대응해 반도체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테크사업 조직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신설 조직은 반도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적극 대응하는 차원에서 플랜트는 물론 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위한 마케팅·환경 조직도 새롭게 편제했다.

이와함께 미래 핵심산업인 AI 데이터센터 시장 선점을 위해 에너지사업 조직은 별도로 독립됐다. 연료전지, 재생에너지 사업 등과 시너지 기반 경쟁력 있는 에너지솔루션을 제공한다.

건축·토목·플랜트 수행조직은 솔루션사업 조직으로 통합했다. 기능별 통합조직 운영을 통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최적화하고, EPC(설계·조달·시공) 분야 안정과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SK에코플랜트의 수익성 및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질적성장체계 구축을 완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호 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