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이 올해 품절사례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은 육가공 라인 리얼앤리치 후속 제품 '고기 만두'를 출시한다. 원물 고유의 풍미에 대한 정육각만의 고집과 철학을 담은 또 다른 육가공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20일 정육각에 따르면 원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육가공 브랜드 '리얼앤리치'를 통해 육향 가득 고기 만두를 새롭게 기획 중이며, 이달 말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정육각은 보관이 용이하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냉동만두의 장점은 갖추되, 집에서 만든 만두처럼 속재료의 퀄리티를 높게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중이다.
리얼앤리치 고기 만두는 정육각이 추구하는 초신선 육류의 가치를 그대로 담았다. 도축한 지 4일 이내 초신선 돼지고기를 아낌 없이 사용해서 육즙이 풍부하고 고기향이 가득하다. 육즙을 확보하기 위한 돈지방을 별도로 추가하지 않는다.
생채소, 두부 등 주요 부재료는 얼리지 않은 냉장 재료를 사용하고 건무를 더해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0.6㎜ 얇은 만두피를 사용한다. 정육각 내부 시식 평가로는 찌면 진한 육향의 만두소가 부각되고, 튀기면 바삭한 식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정육각 리얼앤리치는 원물 고유의 풍미에 대한 정육각만의 고집과 철학을 담은 육가공 라인이다. 앞서 출시한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사골곰탕은 출시 직후 품절 대란 사태를 겪을만큼 높은 관심 속에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정육각은 기존 정육각 육류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육가공 상품 퀄리티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정육각은 새롭게 고기 만두를 출시하며 육가공 라인 인기를 이어간다는 목표다.
정육각은 모든 상품을 정육각만의 품질 기준에 맞춰 기획·개발한 자체브랜드(PB)로 운영 중이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