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광주식품대전] 여수부엌, 100% 국내산으로 만든 '쌀눈톡톡 단호박식혜' 출품

여수부엌의 쌀눈톡톡 단호박식혜.
여수부엌의 쌀눈톡톡 단호박식혜.

여수부엌은 17~20일 나흘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식품대전'에서 쌀눈톡톡 단호박식혜를 홍보한다.

간편한 수제식혜인 쌀눈톡톡 단호박식혜는 여수부엌이 우리 땅에서 수확한 국내산 100% 재료로 만든다. 고대미 유기농쌀, 녹토미, 쌀눈으로 만들고 단호박으로 단맛을 더해 더욱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단호박식혜 내용물이 파우치형태로 포장돼 있어서 들고 다니기 편하고 컵에 따라서 먹을 필요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여수부엌은 수레인보우협동조합이 운영한다. 유기농 쌀로 지은 고두밥에 엿기름물을 섞고 5-6시간 끓여 내어 깊은 맛을 자랑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달달함과 믿을만한 국산 재료로 만들어 가족 음료로 안성맞춤이다.

한편, 호남권 최대 식품박람회인 '2024 광주식품대전'은 '푸드테크, 광주시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을 주제로 300개사가 참여해 450개 부스에서 지역 농·수산식품, 푸드테크, 음료&디저트, 건강·기능식품, 식품산업 기기 등 다양한 식품군을 선보인다.

올해는 그린 앤 애그리테크(GREEN & Agritech), 주류관광페스타, 국제차문화전시회와 함께 열려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를 경험할 수 있다.

참관객과 만남(B2C)을 비롯해 최고의 비즈니스 기회(B2B)를 제공하고 전시 기간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2024 광주식품대전 포스터.
2024 광주식품대전 포스터.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